재테크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투자 후기 2탄

JYJ 드리머 2021. 11. 3. 23:14

~ 생애 첫번째 공모주 청약 투자 성공 후기 ~

제 생애 첫 공모주 청약 투자가 성공했어요. 

 

얼마 전 10월 25일부터 이틀동안 진행한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에 처음으로 도전해봤는데 얼떨결에 103.94%라는 놀라운 수익률을 내면서 성공을 했어요.

 

솔직히 말씀드려서 이건 실력이라기 보다는 정말 얻어걸린거긴 해요.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포스팅 소재로 괜찮겠다 싶어서 평소에 간간이 하던 주식을 조금 더 진지하게 투자해보려는 마음을 가진거거든요. 때마침 상장 예정이던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투자를 그 출발로 삼으려고 했던거고요.

 

물론 나름의 판단이 없이 무작정 청약 신청을 했던 건 아니고요. 그렇다고 재무구조를 본다거나 PER나 부채비율 같은 재무비율을 보고 투자결정을 한게 아니긴 했어요. 단지 카카오페이라는 이름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치가 얼마나 될까의 관점에서 투자결정을 내린거거든요. 

 

어떻게 생각하면 명확한 근거없이 투자 의사결정을 했다고도 보여지는데요. 그래도 저는 요즘 공모주 청약시장이나 주식시장이 그리 긍정적이지 않은 상황이라 판단해서 상장 첫날 바로 팔려고 마음을 먹었고 그날의 주가 흐름이 어떻게 될지가 중요하겠다 싶었거든요.

 

공모주 청약관련 기사를 보면서 카카오페이에 대한 시장 기대치가 나름 높다고 판단했고 최소한 상장 첫날 오전에는 상승할 것으로 봤어요. 오후에는 어떻게 될진 몰라도요. 사실 오전에 오르다가 오후에 훅 내리는 경우도 많이 봐서 저는 그냥 오전 10시도 되기 전에 얼른 팔아치웠어요.

 

물론 오늘 고가나 종가로 팔진 못했지만 나름 103.94%의 수익을 내서 상당히 만족하고 있어요. 

 

공모주 청약도 나름 공부해보고 한번 두번 괜찮은 종목은 한번 투자해볼 가치가 있을거같아요. 물론 공부를 해가면서 해야겠지만요. 

 

비록 제 투자금이 미미한 수준이지만 앞으로 소소하게 투자하면서 제 의견을 함께 공유하도록 해볼게요.

 

우리 자주 소통하고 해서 주린이 성장해보자고요.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투자 후기 1탄  (4) 2021.10.25